KoreanFoodie's Study

[언리얼] 위젯 리플렉터 - 언리얼 위젯 디버깅 본문

Game Dev/Unreal C++ : Study

[언리얼] 위젯 리플렉터 - 언리얼 위젯 디버깅

GoldGiver 2022. 11. 16. 19:53

위젯 리플렉터

언리얼의 위젯 리플렉터 기능을 이용하면,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창에서 어떤 위젯이 어떤 블루프린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visibility 상태는 어떠한지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위젯 리플렉터 : 창 > 개발자 툴 > 위젯 리플렉터).

더 자세한 사항은 이득우님 블로그의 에디터 확장 기초 글을 참고하자.

위의 히트 테스트 가능 위젯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플레이 화면과 위젯 리플렉터 창이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이미지는 공식 문서에서 가져옴)

해당 위젯의 계층 구조를 파악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위젯을 끄고 킬 수도 있어 위젯 관련 디버깅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