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Foodie's Study
C++ 기초 개념 4-1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와 클래스 본문
객체란?
객체는 인스턴스 변수(instance variable)과 인스턴스 메소드(instance method)로 이루어져 있다.
클래스
클래스는 객체를 찍어내는 '설계도'이다.
클래스 내부의 변수와 함수를 각각 멤버 변수(member variable)과 멤버 함수(member function)이라고 부른다.
멤버 변수와 함수는 접근 지정자를 설정할 수 있다.
public : 외부에서 접근 가능
protected : 상속된 클래스만 접근 가능
private : 외부에서 접근 불가능
사실 C++에서 클래스와 구조체의 유일한 차이는 바로 접근 지정자에 있다!
'Tutorials > C++ : Beginn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기초 개념 4-3 : 복사 생성자와 소멸자 (0) | 2021.12.20 |
---|---|
C++ 기초 개념 4-2 : 함수의 오버로딩, 생성자, 디폴트 생성자 (0) | 2021.12.20 |
C++ 기초 개념 3 : new와 delete (0) | 2021.12.20 |
C++ 기초 개념 2 : 참조자(레퍼런스) (0) | 2021.12.20 |
C++ 기초 개념 1 : 이름공간(namespace) (0) | 2021.12.20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