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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Dev/Unreal C++ : Dev Log

언리얼 소스 빌드에서 플러그인만 빌드하기

GoldGiver 2025. 2. 6. 09:07

언리얼 소스 빌드에서 플러그인만 빌드하기


소스 빌드에서 플러그인을 추가하는 것은 다소 번거로운 일이다. 그래서 사실 같은 버전의 Binary 빌드를 받아놓고, 에픽 게임즈 런처를 통해 플러그인을 받은 후, 복사 붙여넣기를 하는데... 소스 빌드에서는 해당 플러그인을 빌드해 주어야 한다.

이 때, 전체 리빌드를 하지 않고 새로 받은 플러그인만 빌드할 수 있다.

일단, 에픽 게임즈 런처를 통해 받은 플러그인을 복붙해 소스 빌드의 Plugins 폴더에 넣어준다.

 

그리고 아래 파일을 찾아준다.

[소스 빌드 언리얼 설치 경로]\Engine\Build\BatchFiles\RunUAT.bat

그리고 아래 명령어와 함께 실행한다 (해당 bat 파일 경로에서 cmd 열고 실행)

start RunUAT.bat BuildPlugin -plugin="E:\UE_5.2_Source\UnrealEngine\Engine\Plugins\Marketplace\PaperZD_5.2\PaperZD.uplugin" -package="D:\GameDev\sourcetest\Test5.2\temp" -TargetPlatforms=Win64

위 커맨드를 실행하면 언리얼이 PaperZD_5.2 플러그인을 빌드하여 -package 인자로 전달된 경로에 저장한다.

그런 다음 package 화된 파일들을 추가한 Plugin 의 폴더에 붙여넣기(기존 항목 지우고)하면, 플러그인이 포함된 채로 소스 빌드가 정상 작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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